쿠팡플렉스 쿠팡맨 쿠팡 알바 지원방법 후기 연봉 월급 알아보기
본문 바로가기
정보

쿠팡플렉스 쿠팡맨 쿠팡 알바 지원방법 후기 연봉 월급 알아보기

by 금융안전 도우미 2021. 10. 11.

최대 4,800만 원의 초봉을 받을 수 있다는 쿠팡맨의 광고는 사실일까요?

현직자들의 경험을 토대로 쿠팡플렉스 쿠팡친구 쿠팡알바의 실제 월급 및 연봉에 대해서 자세히 알려드립니다.

쿠팡맨(쿠팡친구) 연봉 및 근무환경

쿠팡맨과 쿠팡친구는 같은 개념으로써 쿠팡 정규 택배기사를 일컫는 호칭입니다.

쿠팡맨은 주간(10~21), 야간(22~08) 근무로 이루어져 있으며 140가구 미만의 택배 물량을 담당하는 라이트와 그 이상의 물량을 담당하는 노멀로 나뉘어지는데요.

쿠팡맨 연봉은 라이트의 경우 평균 3,000~3400만 원, 노멀의 경우 3,600~4,000만 원으로 알려져 있으며 여기에 +@로 인센티브가 추가 됩니다.

노멀이나 라이트로 2년을 근무하면 정규직인 시니어로 채용 될 기회가 주어지는데 정규직이 될 경우 약 4,200만 원 이상의 연봉을 가져갈 수 있습니다.

 

+@의 인센티브까지 합치게 된다면 광고에서 나오는 연봉 4,800만 원도 불가능한 액수는 아닙니다.

쿠팡플렉스 수입 및 근무환경

쿠팡플렉스는 쿠팡맨과는 다른 개념으로 직원이 아닌 사업자 신분으로 쿠팡의 물건을 배달하는 형태입니다.

자신의 자동차를 이용하여 물건을 배송해야 하며, 매일 출근하는 것이 아닌 일하고 싶은 날만 골라서 출근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시간대는 보통 주간(10시~21시)-심야(1시~7시)-새벽(3시~7시)으로 나뉘는데, 초보자의 경우 시급은 만 원정도로 생각하시면 됩니다.

당연히 경험이 많고 숙련자일수록 좋은 지역과 일감이 많이 돌아가게 되고 수입 또한 높아집니다.

간단히 바코드 프리랜서 택배기사라고 보시면 되겠네요.

관심이 있는 분들에게는 좋은 경험이 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